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일본

코로나 시국에 일본 여행, 준비과정 변경 전후(No PCR검사, No 가이드,비자발급, MySOS어플)

by 사월愛.꿀하루 2022. 9. 8.
반응형
SMALL

코로나 시국에 일본 여행 , 변경되기 전 준비했던 과정들과 변경된 사항 알아보기 (비자발급, 일본입국 PCR검사)

코로나 이후에 떠나는 첫 일본여행입니다. 예전같은 여행을 기대할 순 없지만, 그래도 코로나 시국에 떠나는 첫 여행이다보니 설렘과 떨림의 시작이였습니다.
일본의 하늘 문이 열려서 드디어 가보는구나 하는 설렘이 넘실거리며 준비를 했어요~
준비하면서 찾아보니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여행을 다녀오시긴 했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하나씩 차근히 준비해서 떠날 준비를 했습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아직은 개인 자유관광이 안되다보니 단체관광으로밖에 떠날 수 없는데요. 저는 하나투어를 통해서 오키나와 여행을 선택했어요~
단체관광이다보니 도쿄나 오사카 시내 관광은 별로 안 내키더라구요. 그래서 휴양지로 선택을 했어요~
나중에 자유 관광이 가능해지면 그때 도쿄나 오사카로 가고 싶은데, 언제쯤 가능할까요? ^^
여튼, 오키나와 단체관광을 선택하고 하나씩 준비해 갑니다~

 

일본여행, 일본 단체관광 비자발급 서류 준비하기

하나투어에서 예약을 하고 확정이 되니 입국 비자서류를 준비하라고 보내주더라구요. 하나씩 작성해나갔어요. 

근데... 머 이렇게 자세하게 적어야하는지... ㅠㅠ

크게 어려운 부분이 없기에 하나씩 작성해 갔어요. 

그런데 여기서, 사진이 중요하더라구요. 

6개월이 지난 사진은 절대로 안되고 최근 6개월이내 사진만 된다고 했어요~ 저는 여권을 최근에 다시 발급받아서 여권때 찍은 사진을 사용했어요. 

6개월 이내에 여권 만드셨으면, 그 사진 사용하셔도 되지만, 6개월이 지난 증명사진은 다시 찍어서 제출하셔야 해요~~

 

* 비자발급시 *

1. 보통 35,000원(인당) 가격으로 대행해주는 것 같아요. (하나투어의 경우, 35,000원)

2. 증명사진은 반드시 6개월 이내

3. 비자발급 기간 : 7일-10일정도(라고 합니다.) 그러니, 여행 준비하는 분들은 이전에 예약하시고 준비하셔야 할 것 같아요. 

 

자, 그럼 비자서류 제출까지 하고 여행가는 날짜만 손꼽아 기다려 봅니다~ ^^

하지만!! 떠나기 이틀전!! PCR 검사를 해야해요~ 이때, 양성 나오면.... 띠로리.... 여행은 바이바이가 되겠죠~

그러니 그전에 조심하셔서 출발하도록 해요~^^

 

일본 입국 전 PCR 검사는 하나투어에서 알려준 병원으로 갔어요. 씨젠으로 연결해줘서 할인받고 검사도 받았네요.

가시기 전에 미리 씨젠 사이트에 들어가서 예약하시고 방문하시면 되요~

예약하신 날짜에 방문하시면, 검사해주시는 분들이 친절하게 설명해주시니 그대로 검사 받으시면 됩니다~

저도, 떠나기 삼일전에 가서 검사를 받았어요~

저희 가이드님이 삼일전에 가서 받는 걸 추천해주시더라구요.  3일전 오후 또는 2일전 오전에 가서 PCR 검사 받고 결과나오면 My SOS에 업데이트한 후 알려달라고 하셨어요. 

 

저는 8월 4일 출발 일정이여서, 8월 1일 퇴근 후에 검사 받고 그날 밤에 음성인 거 결과받았어요. 

 

그럼 음성 결과도 확인했으니, My SOS 작업도 합니다. 할게 너무 많네요. ㅠㅠ

 

일본여행 떠나기 전 준비,  MySOS(패스트트랙) 어플 사용

My SOS라고 어플을 다운 받아서 열어보면, 이런 빨간 화면이 보일거에요. (눈이 너무 아파요ㅠㅠ 왜... 이렇게 시뻘건 색으로 했는지.... 근데 나중에 하다보니 왜 시뻘건 색으로 만들었는지 이해가 가긴 했어요 ㅋㅋ)

어플을 다운받고 하나씩 입력해 가시면 마지막에 PCR 결과서 업로드하라는 게 나와요~ 거기서 등록하지 않고 멈추면 황색으로 나오구요. 음성 결과서까지 업로드하시면 저렇게 파란색으로 변경됩니다. 

다만, 바로 파란색으로 변경되는 건 아니고, 시간이 조금 걸리더라구요. 몇시간 후에 다시 확인하시면 파란색으로 변경된 걸 확인하실 수 있으세요. 

그리고, 저는 백신을 2차까지 맞아서 3차 맞은 기록이 없거든요. 그래서 백신을 맞은 정보가 없는 것으로 선택했어요. 

근데 이제는 변경되서 3차까지 맞은 분들은 PCR 검사도 필요없게 되었으니  MySOS 어플도 필요가 없을려나요~ 이건 확실히 모르겠네요. 

 

여튼 여기까지 끝내고, 가는 날만을 기다렸어요. 사실, 이것저것 하라는게 너무 많아서 좀 지쳤어요.ㅠㅠ

이렇게까지 해서 가야하나... 하는 생각까지 들더라구요. 

근데 이제는 변경되었으니, 변경된 사항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 고고!

일본여행, 준비과정이 좀 더 간편해졌다! 변경 전후를 알아보자! 

얼마전에 일본여행이 조금 더 간편해졌다는 소식이 전해졌는데요. 

코로나 전에 비하면 아직 준비할 것들이 여러가지 있어서 불편은 하지만, 그래도 제가 얼마전 일본여행을 준비하는 것보다는 많이 간소화해진 것 같아요. 그래서 조금은 더 편한 여행이 될 것 같아요. ^^ 굿!!

 

아직 개인/자유여행까지는 안되지만, 이것도 조만간 풀리지 않을까요? ^^ 

기대를 해보며, 코로나 이전에 누렸던 여행이 얼마나 감사했는지를 다시 한번더 생각해보며, 그날이 다시 오기를 기다려보자구요!! ^^

 

변경전

1. 백신 접종 상관없이 모두 일본 입국 전 PCR 검사 필수 

2. 관광비자발급

3. 개인자유여행 안됨, 가이드가 있는 패키지 여행만 가능

4. 일본 입국 & 출국 후 자가격리 면제(백신 접종 여부 상관없이)

5. 입국 후 현지에서 PCR 검사 필수

 

변경후

1. 3차 접종자만 PCR검사, 음성결과서 제출 불필요

2. 관광비자 발급 필수

3. 가이드 없는 패키지 여행 가능 (개인/자유여행 불가능)

4. 자가격리 면제

5. 입국 후 현지 PCR 검사는 유지

 

정리해보면 3차 접종자에게만 음성결과서 제출을 요구하지 않고, 가이드가 없는 패키지 여행은 가능하다는 이야기인데요. 

3차까지 맞으신 분들이 많아서 (전.. 2차까지밖에 안 맞았지만..) 좋은 소식인 것 같아요. 

또, 가이드 없는 패키지 여행은 패키지로 여행은 선택하고, 현지 가서는 가이드 없이 자유여행이 가능하다는 얘기인 것 같아요. 그럼 소극적 자유여행 정도가 될려나요? 괜찮은 소식인 것 같아요 ^^ 우아!

 

아직 완전히 다 풀리지는 않았지만, 하나씩 하나씩 규제가 풀려가는 느낌이 들어 좋네요!! 

 

아!!! 그리고, 이번에 관광비자 발급 받은 걸 보니 기간이 3개월정도 되는 것 같더라구요. 그럼 가이드 없는 패키지 여행으로 선택해서 소극적 자유여행(?)으로 한번 더 다녀오는 것이 가능할지도 모르겠네요. ^^

 

앞으로도 좋은 소식 있으면 정리해서 포스팅할게요. ^^

 

긴 글 잃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