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월애의 일기

지극히 주관적인, 내가 생각하는 우리동네 맛집 치킨 베스트!

by 사월愛.꿀하루 2017. 12. 2.
반응형
SMALL

우리동네 치킨집 중에 다 먹어 본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그중에 내가 생각하는 최고의 맛집, 치킨은 어디인지 순위를 매겨보자! 


같은 교촌, 같은 BHC, 같은 호식이 두마리치킨 가게이지만, 체인점마다 맛이 조금씩 다르다. 아마도 그건 주인의 손맛일 수도 있을 것이고, 양조절의 차이 등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을 것이다. 


같은 체인점이지만, 동네마다 그 맛은 차이가 있다. 그래서 오늘은 내가 먹어봤던 우리동네 치킨 집 중 가장 베스트 오브 베스트를 뽑아보고, 워스트 오브 워스트도 뽑아보기로 했다. 


모든 동네가 맛은 다를테지만, 그래도 치킨을 사랑하는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면 좋겠다! ㅎㅎ


내가 먹어본 우리동네 치킨집 목록


교촌치킨

BHC 

네네치킨

땅땅치킨

호식이 두마리 치킨


5가지 치킨집의 치킨들을 먹어보았다. 그 중에는 생각대로 맛있었던 곳도 있었지만, 정말 생각지도 못하게 맛이 없었던 곳도 있었다. 

그래서 나름의 순위를 정해보고자, 정리하였다. 


가장 맛이 없었던 워스트 오브 워스트는???!!!


땅땅치킨


우리동네 땅땅치킨은 내가 살면서 이토록 맛이 없는 치킨은 먹어본 적이 없었는데.. 놀랍도록 맛이 없었다. 한입 먹고, 어떻게 이렇게 맛이 없나라는 생각이 들면서 곧 가게가 문닫는 거 아닐까? 라는 걱정이 되기까지 했었다. 


학교 다닐 때 먹었던 그 땅땅치킨은 진짜 진짜 너무 맛있어서 한달에 2,3번도 시켜먹었던 적이 있었다. 그런데 우리동네 땅땅치킨은 세상 나를 놀라게 하기도 했지만, 세상 맛없는 치킨을 나에게 만나게 해주기도 했다. 너무 실망을 금치 못해서, 내다버리고 싶었지만, 아까운 마음에 다시 조리를 해서 먹었던 기억이 난다. 





앞으로 내 인생에 땅땅치킨은 절대 없을 것 같다. 

꼴찌, 땅땅치킨. 




호식이 두마리 치킨


원래 우리동네 호식이 두마리 치킨은 진짜 맛있었는데, 그런데 어떻게 이렇게 변심할 수가 있는지, 아니면 그날 주방장의 기분이 안 좋았던 걸까? 이유는 모르겠지만, 늘 먹던 치킨이 우리 가족의 입에 배신을 해버렸다. 


그래서 앞으로 호식이 두마리 치킨도 시켜 먹을 수 있을까 하는 의문이 든다. 이제 간장치킨과 양념치킨은 어디서 먹어봐야 할까? 


땅땅치킨 다음으로, 맛이 없었던 호식이 두마리치킨, 4위.







BHC 치킨 


BHC 치킨은 맛있었다. 이날은 BHC 치킨 중 맛초킹을 먹었다. 처음으로 맛초킹 맛을 봤다. 처음 먹어보는 것이였지만 전혀 이질감도 없었고 맛도 있었다. 매운감이 살짝 돌아서 느끼한 맛도 크게 느끼지 못했던 것 같다. 


BHC 치킨은 친구가 선물로 보내준 무료 쿠폰이 있어서 먹었었는데 고맙게도 무료로 맛있게 잘 먹었던 기억이 난다. 





잘게 썰어놓은 파의 향도 맛도 좋았다. 

그런데 왜 3위 밖에 하지 못했을까, 

그 이유는 다음 순위를 공개하면서 이야기 하겠다. 




교촌치킨


교촌치킨이 내가 좋아하는 우리동네 치킨집 순위로 2위를 차지했다. 3위인 BHC 맛초킹도 맛있었는데 왜 교촌이 2위일까. 그 이유는 익숙함이 무서운 듯 하다. 


맛초킹도 맛있기도 하고, 온전히 새로운 맛을 보여준 것은 아니지만, 교촌치킨의 간장 양념 맛은 너무 익숙해져 버려 머리속에 자꾸 떠오른다. 그리고 그 바삭함도 함께 생각이 난다. 


그래서 습관이 무섭다는 이야기가 있는 것처럼, 익숙함이 더 가까이 와닿아 교촌치킨이 나에게 더 생각나게 하는 듯 하다. 





우리동네 교촌치킨, 

맛있어요! 

구~웃! ㅎㅎ




네네치킨


대망의 1위는 바로바로바로바로! 네네치킨! 그중에서도 내가 좋아하는 스노윙 치즈맛과 쇼킹핫 양념치킨이다. 스노윙치즈맛은 미국에서 생활할 때도 엄청나게 생각나서 나를 힘들게 했던 치킨이다. 스노윙치즈맛에 들어가는 그 치즈를 어떻게 구할수 없을까 고민했던 적도 있다. 


그것만 어떻게 구할수 있으면 내가 직접 치킨을 만들어 먹겠는데.. 라는 생각과 함께 미국에서 군침만 삼켰던 기억이 난다. 돌아온 지금은 언제든 시켜먹을 수 있으니 얼마나 좋은가! 


네네치킨만 4번은 시켜 먹은 듯 하다. ㅎㅎ 내가 가장 좋아하는 스노윙 치즈맛과 쇼킹핫 양념치킨은 한쌍이다. 하나는 달달, 하나는 매운맛. 함께 먹어야 상대의 그 맛이 더 배가 되어 맛있게 느껴지는 듯 하다. 





참고로, 이 사진은 쇼킹핫 양념치킨이 아닌, 

핫블링 치킨이다. 


핫블링 치킨도 비슷한 맛이기는 하나, 

차이가 있긴 있다. 


쇼킹핫 양념치킨은 약간의 달콤함과 매운맛이 함께 느껴진다. 


내가 생각하는 가장 맛있는 우리동네 치킨집은,

바로 네네치킨이다.


각 동네마다, 치킨집마다 맛은 다 다르겠지만, 

지극히 주관적인, 내가 정한 우리동네 맛집 순위는 이렇다. 


앞으로 다른 치킨도 한번 도전해보면서, 

맛있는 치킨집이 있다면 또 소개해야지~ 

ㅎㅎㅎ



반응형
LIST